본문 바로가기

사랑과연애

낯선사람과대화하기

낯선사람과대화하기

 

여러분은 낯선 사람과 대화할일이 얼마나 많으신가요?

사실 우리는 하루종일 여러 낯선사람과 부딪히고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낯선사람과 자연스럽게 대화하기란 쉬운일이 아니죠.

낯선사람과 대화하기 를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것일까요?

 

흔히들 쉽게말해서 낯선사람이라 함은 우리가 살면서 처음 마주하게 되는 잘 모르는 사람을 일컷는 말이죠?

하루에 우리는 수십명의 낯선사람을 만나게 되는데 그들과 과연 얼마나 많은 대화를 하게 될까요?

알고보면 우리는 대게 낯선사람과는 대화를 잘 하지 못하는 편입니다.

 

그이유는 낯선사람에 대한 거리감과 대화를 나눌만한 공통주제가 없기 때문이죠.

특히 우리나라는 낯선사람에 대한 경계가 심하기 때문에 더더욱 낯선사람과 대화하기란 쉽지 않답니다.

 

 

 

낯선사람과 대화를 하기위해서는 먼저 거리감 부터 없애는게 가장먼저 해야할 일이랍니다.

사람과 사람사이...즉 바디존(body zone) 또는 퍼스날 스페이스 라고 하는 일종의 심리적 거리라고 하는것이 있답니다.

이 바디존은 두사람이 섰을때 가장 친밀감을 느낄 수 있는 거리를 말합니다.

 

 

-<body zone> 다른사람의 침입을 저지하는, 몸을 둘러싸고 있는 보이지 않는 공간으로 '자신의 연장' 이라고 할 수 있는 세력공간을 말합니다.

이 바디존은 여성보다 남성이 넓고, 아이보다 어른이 넓으며, 내형적인 사람은 외향적인 사람에 비해 넓답니다.

또한 바디존은 상대와의 관계에 따라 늘어나기도 하고 줄어들기도 하며, 일반적으로 친한사람에 대한 바디존은 좁혀지고, 낯선사람에 대해서는 거리가 넓어 진답니다.

가장 이상적이고 편안함을 느끼는 바디존의 거리는 약 30cm정도 랍니다.

이거리에서 너무 멀거나 가까우면 경계심이나 어색함이 생기는거죠.

이정도 거리를 유지하면서 대화를 하면 가장 편안한 느낌을 가질 수 있답니다.

 

 

낯선사람과 대화하기 를 하려면 일단은 서로가 함께 공유하는 소재거리가 있어야 합니다.

무리가 생기는 이유는 같은생각이나 같은 목적이 생길때 만들어 지듯이...

 

낯선사람과 대화하기 위해서는 서로가 무언가 공유할 꺼리가 있어야 한답니다.

그렇게 되면 낯선사람일지라도 금방 친밀도가 생겨 친하게 되는거죠.

즉, 같은편이 되는겁니다.

낯선사람과 대화하기 위해서는 그사람이 원하는 생각과 바라는 바를 알게 된다면 대화하기가 쉬워집니다.

 

 

 

낯선사람과 대화를 잘하기 위해서는 현재 함께 있는 공간의 목적을 잘 생각해보면 됩니다.

같은장소에 함께 있기 때문에 그 장소가 목적하는 바를 알 수가 있을꺼랍니다.

예를들어..헬스장에 함께 있다면 다이어트에 대해서 대화를 한다거나 몸을 가꾸는 등의 대화를 주제삼이아

이야기 하는것이 서로의 친밀감을 높이고 자연스럽게 대화를 할 수 있게 하는것이랍니다.

 

 

 

낯선사람과 대화하기 위해서는 말을 거는 사람 이 먼저 경계심을 풀고 상대방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대화를 시도해야 대화가 쉬워 진답니다.

 

낯선사람과 대화하기에서 앞서말한 바디존을 잘 이용하면 대화하는것이 그리 어렵지만은 않답니다.

이 바디존을 무시한채 너무 거리를 좁히게 되면 상대는 자신의 영역을 침범당한 듯한 느낌을 갖기 때문이죠.

 

쉬운예로 세일즈맨들이 바디존으로 들어와 물건을 파는 행위나, 불량배들이 얼굴을 바싹 들이대며

시비를 걸어오는등의 형태로 나누어 볼 수 있어요.

세일즈맨의 행동은 유혹으로 느낄 수 있고, 불량배의 행동은 위압으로 느낄 수 있답니다.

 

 

낯선사람과 대화하기 위해서 몇가지를 살펴 보았는데요..^^

가장중요한건 말을거는 사람의 심리상태나 마음가짐이 중요하겠죠?

 

좋은 마음과 좋은 목적으로 상대에게 호감을 갖고 서서히 공통적인 주제로 다가간다면

자연스럽고 친밀스런 느낌으로 대화할 수 있을꺼예요.

오늘부터 라도 내가 만나는 낯선사람과 바디존을 이용한 대화법으로 대화한번 해보는거 어떠세요?^^

 

'사랑과연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 향수 베스트  (0) 2012.11.23
철벽녀 철벽남 테스트  (1) 2012.11.22
A형여자 성격 특징  (25) 2012.11.21
여자친구 감동시키는 말  (8) 2012.11.21
남자친구 이벤트  (0) 2012.11.18
o형남자 성격  (22) 2012.11.16
AB형 남자의 성격과 연애스타일  (7) 2012.11.14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행동 1위-10위  (32) 2012.11.14
a형남자 b형여자  (1) 2012.11.11
ab형여자 성격  (7) 2012.11.09